Pebblog

  • GUEST
  • WRITE
  • ADMIN

98년 한창 인터넷접속비의 압박을 이기며견디며..(그래도 에듀넷이라 양호했음)
인터넷을 시작했을 무렵 하우피씨라는 잡지를 구독하게 되면서 여러 인터넷 무료계정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그때도 요즘 웹호스팅업체를 찾는것 처럼 무료계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다.)
대표적인 메일 계정이 깨비넷,네띠앙,한메일 정도.

근데 언제부턴가 한메일이 다음으로 변신해서 나타난게 아닌가?

처음엔 이름이 조금 어색했지만... 언제나 그렇듯 얼마가지 않아 익숙해졌다.
그런데... CI가 어디서 많이 본 듯 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베이! 이베이랑 너무 비슷한거다.


색상만 틀리지 완전히 똑같은 구성 아닌가?


99년 부터 지금까지 약 7년이나 지났는데... 왜 바꿀 생각을 안하는지 모르겠다.
그들도 어느정도는 알텐데... 아니면 무감각?

처음 저 CI를 만들었을땐 한국의 작은 기업이었지만 이제는 세계를 꿈꾸는 다음 아닌가?

진정 글로벌인터넷미디어기업이 되려면 적어도 CI를 베꼈다는 소리는 듣지않아야 하는게 아닌가?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질실효환율지수  (0) 2006.04.10
플라시보 이펙트  (0) 2006.04.09
다음은 CI 바꿀 생각이 없나?  (9) 2006.04.08
대신증권ㅋㅋㅋ  (0) 2006.04.04
유무선통합 포탈 그런게 과연 필요있을까?  (0) 2006.04.04
자미두수  (0) 2006.04.03

Comment +9

  • -_- 2006.04.08 07:11 신고

    너무 뒷북아닌가 싶네요;;;

  • ebay랑 비슷한건 알겠는데 한 때 트렌드이기도 했었고
    꼭 배낀것이라고는 생각이 안듭니다. (그 때나 지금이나)

  • -ㅁ- 2006.04.08 09:55 신고

    비슷한 느낌은 알겠는데 베꼈다는건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저 둘이 같아 보이는 정도의 눈썰미는
    아우디A4랑 NF소나타가 똑같아 보이는 정도랄까요...-_-

  • 방금 아우디a4를 찾아봤는데... 너무하세요..ㅜㅜ

    긴지 아닌지 당사자는 알겠죠.

    재작년,작년의 난국을 뚫고 '인터넷미디어'라는 기치를 내걸고 새출발 하는 다음이
    CI도 바꾸는 등의 이미지쇄신이 필요할 것 같아서 하는 말이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howbox.egloos.com BlogIcon tf 2006.04.08 15:53 신고

    문제가 제기 되었다면 이미 몇넌전에 제기되었어야 할 문제인데.
    제가 보기에도 그렇게 비슷하진 않은데요. 이베이는 각 글자가 제각기 크기이고, 다음은 각 글자 크기가 똑같고.
    글씨체나 색상. 배치기준도 같진 않은걸요.

  • -_-; 2006.04.08 21:48 신고

    첨에 나왔을때 당근 문제제기 있었습니다. 그리구 다음 직원들이 무뇌아가 아닌이상
    이베이랑 똑같이 빨강파랑노랑초록으로 하진 않았겠죠...
    자기 보기에 안비슷하다구 태클은.. ㅉㅉ

  • 제가 보기엔 꽤 비슷해 보이는데요. 다들 당당하시면 이름 걸고 말씀하시죠.

  • 그래도 비슷하게 봐주시는 분이 있어서 위안이 되네요...
    다들 한결같이 의견을 달아주셔서 '내 눈이 이상한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ㅎㅎ

    제대로 만든 새로운 CI는 지금 다음이 추진하는 웬만한 사업보다 더 훌륭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봅니다.

    어차피 비슷한 내용에 비슷한 기술이라면 결국은 이미지,시작페이지 싸움 아닌가요?